14일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방송심의소위원회가 회의를 열어서 외모를 비하하는 내용을 방송한 '나 혼자 산다'에 '권고' 결정을 내렸습니다.


'나 혼자 산다' 1부에서 남성출연자가 고향에서 만난 지인들의 모습을 보고서는 다른 출연자들이





"아니 아버지 친구인 줄 알고"

"왜 이렇게 삭었어?"

라고 언급을 하거나


"누가 아빠고 누가 친구인지"

라는 등의 자막으로 외모에 대해 평가를 하는 내용을 방송했습니다.





사실 이미 방송 후 네티즌들은 외모 비하에 대해 불편함을 드러냈었는데요. 일부 네티즌들은 "잘못하다가는 인종차별 문제로까지 커질 수 있다"라고 지적을 하기도 했었습니다. 




방송심의소위원회 측은 "방송에서 타인의 외모에 대해 평가를 하는 것을 웃음의 소재로 삼은 것은 부적절하며, 제작진이 인권 감수성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필요가 있다"라고 결정이유를 밝혔습니다.



(나 혼자 산다 헨리 제주도 나 혼자 산다 헨리 바이올린 나 혼자 산다 헨리 여동생 나혼자 산다 헨리 아버지 차 나 혼자 산다 헨리 하차 나 혼자 산다 충재 나 혼자 산다 박나래 나 혼자 산다 헨리 시상식 나 혼자 산다 헨리 연주 나 혼자 산다 헨리 팝송 나 혼자 산다 헨리 친구 나 혼자 산다 한혜진 나혼자산다 헨리 마리오 나 혼자 산다 헨리 중국 나 혼자 산다 헨리편)


참고로 방심위에서 내리는 '권고'는 방송심의 관련 규정 위반의 정도가 경미한 경우 내려지는 '행정지도'인데요. 해당 방송사에는 별다른 법적 불이익은 없습니다. 




Posted by 1 + 1 = 싸구려면봉


잘못된 정보의 수정 이나 저작권 침해되는 내용, 이미지, 동영상의 삭제를 요청하실 경우 방명록에 남겨 주세요.
확인후 즉시 조치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