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수서경찰서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코인업 사무실 2곳에 수사관 50여명을 투입해서 압수수색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코인업은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사기, 우사수신행위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이날 압수수색을 통해서 경차은 코인업 사무실 내 컴퓨터와 투자자 명부, 투자 내역 등을 확보했으며, 이를 통해서 구체적인 범죄 혐의를 들여다볼 예정이라고 합니다.


코인업은 투자자가 다른 투자자를 끌어오면 소개비를 주는 전형적인 피라미드 영업 구조를 지니는 한편 투자 금액의 5배를 돌려주겠다고 약속하며 투자자를 모집해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국블록체인협회 측은 19일 보도자료를 통해서 "협회 소속 회원사 중 코인업이 발행한 코인 상장을 검토하는 곳이 없다"라며 선을 그었습니다.



(코인업 사기 코인업 센터 월드환전코인 코인업 거래소 코인 방송국 wec 코인 코인업 파트너스 가상화폐 코인업 코인업 마켓)


경찰 관계자 측은 "지난달 초 코인업의 투자사기 의혹과 관련해 첩보를 입수하고 내사에 착수했다"라며 "추가적인 피해 규모와 범죄 사실은 압수물에 대해 분석 이후 파악 가능하다"라고 밝혔습니다. 




Posted by 1 + 1 = 싸구려면봉


잘못된 정보의 수정 이나 저작권 침해되는 내용, 이미지, 동영상의 삭제를 요청하실 경우 방명록에 남겨 주세요.
확인후 즉시 조치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