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생활의 달인' 방송에서는 강릉 마늘빵 달인이 소개가 되었습니다.


엄청난 빵이 있다라는 소문을 듣고 달인을 만나기 위해서 제작진은 찾아 갔는데요. 그곳은 강원도 강릉시.





어디선가 피어오르는 맛있는 냄새를 따라 가보니 가게 뒷문까지 손님들이 줄을 서있는 한 빵집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바쁘게 제 갈길을 가는 사람들을 사로잡은 맛있는 향의 주인공 바로 경력 23년의 46세 홍현주 달인이 만든 마늘빵이었습니다.





기존에 알고 있던 길쭉한 마늘빵과는 다르게, 마늘처럼 둥근 모습이 재미있는데요.


겉은 바삭하고 안은 촉촉한 마늘빵에는 크림치즈가 들어가 있어서 부드러움과 고소한 풍미가 가득하다고 하네요. 



달인만이 낼 수 있는 그 맛의 핵심은 주재료인 마늘인데요. 이 마늘에 두 가지 조리 방식을 이용했다고 달인은 밝혔습니다.





첫째, 마늘을 양배추에 감싸 구워줍니다. 

둘째, 마늘을 무와 배를 간 물에 넣어1시간가량 삶아냅니다. 

이렇게 구운 마늘과 따로 삶은 마늘을 한데 모아 즙을 낸 후 빵 반죽에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하면 빵 자체에 은은한 마늘 향이 배게 됩니다.



(강릉 먹물아이스크림 주문진 빵집 강릉 모자호떡 육쪽마늘빵 강릉 중앙시장 팡파미유 놀라운토요일 강릉 강릉 중앙시장 먹물아이스크림 주문진 팡파미유 강릉 중앙시장 건어물 강릉 중앙시장 마늘빵)


여기에 직접 만든 발효종까지 사용해 한국인이 좋아하는 쫄깃한 식감까지 완성해냈다고하는데요. 총 네 시간의 숙성을 거친 반죽부터 범상치 않은 마늘 소스까지, 자신의 독특한 아이디어로 개발한 빵을 알리기 위해 노력해 온 달인은 오늘도 변함없이 맛있는 빵을 만들기위해서 끊임없이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주소 : 강원 강릉시 주문진읍 주문로 7 (우)25419

전화번호 : 033-662-3680


메뉴 및 가격

육쪽마늘빵대표 3,000원 / 파인애플샐러드 4,000원

모찌모찌 2,000원 / 모카크림롤 2,500원

팔세기크림빵 3,500원 / 먹물브리오슈 4,000원

소시지페스츄리 2,800원 / 무화과피칸 4,000원

레몬생크림카스테라 5,000원



'생활의 달인' 강릉 마늘빵 달인의 가게는 강릉시 주문진읍에 위치한 '팡파미유'입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강원 강릉시 주문진읍 교항리 116-7 | 팡파미유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1 + 1 = 싸구려면봉


잘못된 정보의 수정 이나 저작권 침해되는 내용, 이미지, 동영상의 삭제를 요청하실 경우 방명록에 남겨 주세요.
확인후 즉시 조치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