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전 세계 기록이었던 피트 로즈의 4256안타를 이치로가 4257번째 안타를 치며 기록은 깨어졌습니다.


2016년 6월 16일. 샌디에이고 파드레스 원정 경기. 9회에 이치로는 공을 끝까지 잡아당겨 치며 안타를 만들어냈습니다. 단순해 보이는 이 안타가 이치로가 미국에서 때린 2979 안타였습니다. 일본에서 때린 1278 안타를 합치면 통산 4257 안타입니다.


이치로는 한국나이로 44세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메이저리그 현역이며 주전 외야수로 3할 4푼을 때리는 팀내 에이스 입니다. 미일 통산 4256안타를 넘어서면서 피트 로즈의 최다 안타 기록을 갈아치운 이치로는 이제 활동하는 전설이 되었습니다. 그가 때리는 안타는 계속해서 최다 안타 기록으로 쓰여지기 때문입니다. 이치로의 최종목표는 메이저리그 3000안타라고 하네요.





올 시즌 직전만해도 65 안타를 남겨둔 상황이었는데요. 하지만 과연 메이저리그 후보급 선수인 이치로가 65안타를 때려 낼 수 있을지 회의적이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치로는 이름값을 톡톡히 하는데요. 타율 3할 4푼대를 유지하는 타격 페이스를 보이며 메이저리그 3000안타에 고작 16일 기준 21개를 남겨두었습니다.


130년이 넘는 메이저리그 역사에도 오직 29명만이 기록을 한 3000안타를 이치로는 성공할것인지 기대됩니다. 



야구 역사상 가장 많은 안타를 쳐냈다고 공인된 기록은 피트 로즈의 4256 안타였습니다. 물론 로즈는 메이저리그에서만의 순수한 안타 기록이기에 의미가 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치로는 일본에서 태어나서 일본에서 선수생활을 해서 때려낸 안타 숫자와 메이저리그에서의 안타 숫자를 합친 산술적으로만 계산한 기록으로 역사상 가장 많은 안타를 때려낸 선수로 남게 됩니다.



이치로 4257 안타 영상 보기



이치로의 최다 안타 기록이 대단한 것은 무엇보다 한국나이로 44세에도 현역으로 그라운드를 누비고 다니는 현역 주전 외야수이기 때문입니다. 


만 27세에 메이저리그에 뛰어들어 안타제조기라는 닉을 얻으며 지금까지 활동하고 있는 이치로는 이제 안타를 때리는 대로 기록이 되며 최고 안타기록은 계속해서 새롭게 쓰여집니다.



(이치로 타율 스즈키 이치로 이치로 연봉 피트로즈 이치로 기록 이치로 3000안타 이치로 아내 이승엽 이치로 성적 오늘의 mlb 이치로 나이 스즈키 이치로 타율 추신수 강정호 이치로 스즈키 이치로 기록 이치로 망언 이치로 수비 이치로 은퇴 이대호 후쿠시마 유미코 이치로 부인 이치로 연봉 이치로 기록 이치로 레이저송구 이치로 일본기록 이치로 타율 추신수 박찬호 이치로 명예의 전당 다르빗슈 이승엽 박병호 스즈키 이치로 강정호 이치로 30년 망언 김현수 알렉스 로드리게스 이치로 메이저 기록 이치로 수비 명장면 이치로 3000안타 이치로 키 mlb 이치로 자식)


이런 이치로의 최대 안타 기록은 분명 야구계에서는 환영받을 기록이지만 메이저리그 팬들 중에는 인정을 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기존의 최대 안타 기록 보유자였던 피트 로즈는 메이저리그에서만 4256안타를 때렸고, 이치로는 일본과 미국 통산이란 것 때문이죠. 


메이저리그 팬들은 메이저리그가 아니면 야구가 아니라고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그들이 이치로의 최대 안타를 인정하지 않습니다. 




Posted by 1 + 1 = 싸구려면봉


잘못된 정보의 수정 이나 저작권 침해되는 내용, 이미지, 동영상의 삭제를 요청하실 경우 방명록에 남겨 주세요.
확인후 즉시 조치하겠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