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9월 해병대에 자원입대를 한 악동뮤지션 이찬혁이 최근 해병대에 군가를 헌정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해병대 측에 따르면 최근 장병 대상 군가 공모에서 이찬혁이 응모한 노래가 심의위원회를 거쳐서 해병대 정식 군가로 인정이 되었습니다.





이찬혁은 이 군가에 대해 "해병대에서 훈련받고 생활한 것을 음악으로 기록해놓고 싶었다"라며 3절로 이뤄진 군가 '해병 전승가'를 작곡했으며, '두려움 따위가 무엇이더냐, 승리만이 우릴 밝게 비춘다'라는 해병대 정신을 강조한 가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찬혁은 "행군할 때마다 입안에서 맴돌던 선율을 사용했다"라며 "즐겁고 새로운 작업이었고 군가로 선정되어 영광이다"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훈련 일과 시간이 끝난 후 틈틈이 만들었고, 휴가 중에도 군가 작업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찬혁 해병대군가 이찬혁 제대 이찬혁 군대 이찬혁 인민군 이찬혁 키 이찬혁 저작권료 이찬혁 전역 이찬혁 국적 이찬혁 몽골 이찬혁 여혐)


이찬혁은 지난 1월 휴가중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한 스튜디오에 방문을 해서 해병대 군가를 녹음한 뒤 촬영한 사진을 공개하기도 했었습니다.


해병대 측은 "연예병사가 아닌 일반병으로 복무 중인 연예인이 이런 식으로 재능 기부를 한 것은 상당히 이례적인 일이다"이라며 "씩씩하고 따라 부르기 쉬운 해병대의 기상이 그대로 담긴 군가다"라고 이찬혁의 군가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Posted by 1 + 1 = 싸구려면봉


잘못된 정보의 수정 이나 저작권 침해되는 내용, 이미지, 동영상의 삭제를 요청하실 경우 방명록에 남겨 주세요.
확인후 즉시 조치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