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에서는 풍양면 삼상주막 현지에서 이현준 예천군수와 가수 문연주, 도 군의원, 관람객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가수 문연주를 예천가요 홍보대사로 위촉하는 위촉식을 6월 28일에 했다.


가수 문연주 삼강주막 듣기



예천군에 의하면 지난해 신 도청시대를 맞아 예천의 대표 이미지를 전달하는 로고송과 삼강주막, 활을 내용으로 담은 대중가요를 제작한 것을 계기로 예천가요 삼강주막을 부른 문연주 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하기에 충분하다라며 위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삼강주막을 부른 국내 트로트계의 중견가수인 문연주 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지상파 방송은 물론 전국 단위 행사 등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삼강주막 노래를 대중들에게 최대한 많이 노출시켜서 지역 관광명소인 삼강주막을 전국 관광명소로 만든다는게 계획이다.


문연주 가요 메들리 듣기


참고로 삼강주막은 삼강나루를 왕래하는 사람들과 보부상, 사공들에게 요기를 해주거나 숙식처를 제공하던 주막이다. 1900년 무렵 건축하였으며 규모는 작지만 본래 기능에 충실한 평면구성으로, 건축사적 희소가치와 옛 시대상을 보여주는 역사 문화적 가치를 인정받아서, 2005년 12월 26일 경북 민속자료 제134호로 지정되었다.  





Posted by 1 + 1 = 싸구려면봉


잘못된 정보의 수정 이나 저작권 침해되는 내용, 이미지, 동영상의 삭제를 요청하실 경우 방명록에 남겨 주세요.
확인후 즉시 조치하겠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