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8월 5일 지구를 출발한 NASA의 목성 탐사선 주노가 5년을 날아서 5일 정오께 목성 궤도로 진입을 합니다.


나사는 4일 오후 2시께 주노가 목성으로부터 30만 마일까지 무사히 접근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로부터 4시간 뒤면 거리는 10만 마일로 좁혀질 예정입니다. 주노 계획의 매니저인 미국 캘리포니아 나사 제트추진연구소의 릭 니바켄은 주노는 계획대로 목성의 중력에 강하게 끌어당겨지고 있고 가속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니바켄은 이어 우리가 로켓 모터를 추진한 뒤에도, 목성은 주노가 가장 가깝게 접근할 수 있는 위치까지 끌어당기게 될 것이다. 목표는 연소가 끝날 즈음에 속도가 충분히 줄어서 주노가 원하는 목성의 공전 궤도에 안착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도착시간은 우리나라 정오정도가 되는데요. 속도를 줄이는 로켓 연소 시간은 35분가량으로 이 과정을 통해서 주노의 속도는 초속 542m 정도 줄게 됩니다. 



나사는 주노가 목성 안착 준비를 위해서 카메라를 끄기 전에 촬영한 사진도 공개했습니다. 사진은 목성을 중심으로 주변에 4개의 목성 달들이 함께 담겨있는 모습인데요. 목성과 4개 위성을 이렇게 근접해서 촬영한 사진은 최초라고 나사는 전했습니다.



NASA Public-Education 생중계 보기



목성 궤도에 무사히 안착한 뒤, 주노는 37회 목성의 궤도를 돌면서 두꺼운 구름층 안에 숨어 지금까지 미지의 영역으로 남아 있는 목성의 내부를 관측하게 됩니다.



(지구와 목성의 거리 목성 생명체 주노 탐사선 가니메데탐사선 목성 주노 주노우주탐사선 목성 우주선 목성 나사 주노 목성 나사 목성 지구와 목성 거리 무인탐사선 주노 목성 탐사선 주노의 속도 목성 사진 목성의 위성 목성 탐사선 주노 영화 주노 다운로드 목성 주노 목성주노속도 알라스카주노렌트 영화 주노 줄거리 영화 주노 JUNO 알래스카 주노 주피터 주노 인테리어 루노 준오헤어 엘렌 페이지 이주노 목성 탐사선 주노의 속도)


탐사선 주노의 이름은 그리스로마 신화에 등장하는 주피터 아내 주노에서 따왔는데요. 목성의 영어 이름이기도 합니다. 수소와 헬륨으로 이뤄진 목성은 지구 크기 11배의 태양계 최대 행성입니다. 




Posted by 1 + 1 = 싸구려면봉


잘못된 정보의 수정 이나 저작권 침해되는 내용, 이미지, 동영상의 삭제를 요청하실 경우 방명록에 남겨 주세요.
확인후 즉시 조치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