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배달 음식을 주문할 때 홍보 전단 보다는 스마트폰 어플을 많이들 사용합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이 업체들의 비양심적인 상술로 인해 애꿎은 소비자들만 피해를 보고 있어서 논란이 많이 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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얌체같이 나쁜 평가는 숨겨버리고, 광고비 받은 업체를 목록에서 위로 올려주는 등의 눈속임을 한다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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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 책자 없이도 주문할 수 있는 편리함에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배달앱. 이런 편리함 덕분에 지난해 이용자만해도 천만 명을 넘어서며 1년 사이 3배가 넘는 규모로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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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막상 음식을 주문해서 받아보면 어플리케이션에 올라온 후기와는 영 딴판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그게 모두 이유가 있었습니다. 배달 어플 업체들이 후기를 조자가고 있었던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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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기에 맛이 없었다거나 배달이 늦다는 등의 평이 좋지 않은 후기가 올라오면 이 업체들은 슬그머니 비공개로 바꿔버리는 조작을 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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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 1위 업체는 지난해 상반기에만 1만4천여 건의 후기를 보이지 않게 처리했고, 3위 업체로 5천3백여 건의 평이 좋지 않은 후기를 비공개 처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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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건 소비자 기만행위라는 소비자들의 주장입니다. 이런 소비자 기만행위는 여기에서만 그치지 않고, 식당 목록을 띄울 때 광고비를 낸 업체를 가장 위에 올려놓고는 소비자가 광고인지 아닌지 알 수 없게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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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지어는 평점이 높거나 후기가 많은 순으로 검색을 해도 계약을 맺은 업체가 먼저 노출이 되도록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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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거래위원회는 이런 식의 불법을 저지른 업체 6곳을 적발하고 모두 1,75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했습니다. 하지만 네티즌들은 과태료가 너무 적다는 의견들이 대다수 입니다. 후기 조작과 순위 조작으로 취득한 이득에 보면 절대로 미비한 금액의 과태료라는 주장입니다.




Posted by 1 + 1 = 싸구려면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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