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습기 살균제에 논란을 일으킨 화학물질이 시중에 유통중인 화장품에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져서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권미혁 더민주 의원은 23일 가습기살균제 성분인 메칠클로로이소치아졸리논/메칠이소치아졸리논(CMIT/MIT)가 포함되어 있는 다양한 화장품이 시중에 유통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현행 CMIT/MIT 기준은 '화장품 안전기준 등에 관한 규정 일부 개정고시'(20150710)에서 해당 성분을 '사용 후 씻어내는 제품에 0.0015%' 범위 내에서 사용하도록 규정을 하고 '기타 제품에는 사용을 금지'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권미혁 더민주 의원의 확안 결과, CMIT/MIT 성분을 포함한 씻어내지 않는 다양한 화장품이 아직도 제조되거나 유통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가습기 살균제 화장품 cmit cmit mit 화장품 가습기살균제 성분 화장품 살충제 화장품 아기로션 살균제 독성물질 화장품 메칠클로로이소치아졸리논 살균제화장품 아기로션 살균제화장품 리스트 가습기 살균제 샴푸 cmit 화장품 가습기 살균제 화장품 살균제 화장품 이름 가습기 성분 화장품 가습기 살균제 성분화장품 가습기 살균제 성분 살충제 화장품)


해당 성분은 머리에 뿌리거나 바르는 헤어제품, 피부에 바르는 크림, 로션 등 다양한 제품에 포함되어 있었으며, 구매경로도 인터넷과 대형마트, 동네마트 등 다양한 루트를 통해 판매되어 구매할수 있습니다.


심지어는 아기와 엄마가 함께 사용하는 로션에도 이 성분이 들어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Posted by 1 + 1 = 싸구려면봉


잘못된 정보의 수정 이나 저작권 침해되는 내용, 이미지, 동영상의 삭제를 요청하실 경우 방명록에 남겨 주세요.
확인후 즉시 조치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