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 주재 러시아대사가 19일 앙카라의 한 전시회에서 괴한에게 총격을 당했습니다. 총격을 당한 후 병원으로 후송되었지만 끝내 사망을 하며 러시아와 터키 간에 냉기가 흐르고 있는 상황입니다.





안드레이 카를로프 러시아대사는 이날 터키 수도 앙카라의 현대미술관에서 열린 '터키인의 눈으로 본 러시아' 개막식에서 축하 연설을 하던 중 현장에 잠입한 괴한이 발사한 총을 맞고 그 자리에 쓰러졌습니다. 안드레이 카를로프 대사는 즉시 병원으로 후송이 되었으나 결국 사망을 했습니다. 



괴한은 현장에서 사살이 되었는데요. 안드레이 카를로프 대사 주위에 있던 다른 참석자도 여러 명 총상을 입었다고 보도가 나오고 있습니다.



(터키 러시아대사 주한 러시아 대사 위성락 러시아 대사관 박노벽 주러 한국대사 러시아 경제 러시아 동방 러시아 방문 러시아 정부 러시아 한국 미얀마 대사 러시아 외무부 러시아전문가 안보리 러시아 러시아 유럽연합 북한 러시아 대사 사드 중국 러시아 유흥수 주일대사 알렉산드르 티모닌)


앙카라 주재 러시아 대사관 소식통은 터키 매체 휘리예프에 "과격 이슬람주의자의 소행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는데요. 러시아 측 언론으 공개한 현장 동영상에서는 검은색 양복을 입은 젊은 청년이 연설 중이던 안드레이 카를로프 대사 뒤편에서 총을 쏜 후 현장을 떠나지도 않고 제자리에 서서 참석자들에게 뭐라고 말을 하는 모습이 보여서 뭐라고 말을 했는지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Posted by 1 + 1 = 싸구려면봉


잘못된 정보의 수정 이나 저작권 침해되는 내용, 이미지, 동영상의 삭제를 요청하실 경우 방명록에 남겨 주세요.
확인후 즉시 조치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