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 바로가기 -> fine.fss.or.kr)'으로 은행과 저축은행, 상호금융, 유가증권 등의 휴면 예금을 한 번에 조회를 할수 있다라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는 다소 불편함이 따른것은 사실인데요. 금융기관별 휴면금융재산 조회 사이트를 이용했지만 이제는 '파인'의 '잠자는 내 돈 찾기' 메뉴를 통해서 휴면계좌 통합조회를 클릭 한 번으로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금감원 측은 지난해 9월 기준으로 주인이 '잊은 돈'이 무려 모두 4조 4천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그 중에 절반은 신용카드 포인트였는데요. 그 뒤를 따르는 것은 휴면보험금 7천878억원 규모로 18%나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농협 휴면예금 출자금 배당금이 6천171억원으로 14.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은행 휴면 신탁은 2천290억원, 예금은 1천893억원 규모로 나타났습니다. 



이 밖에도 '파인'에서는 6개월 이상 거래가 없었던 10만원 이하 휴면성 증권계좌까지도 확인을 할 수 있어서 화제인데요. 휴대전화 해지 후 발생한 통신 미환급금이나 내지 않아도 될 세금을 낸 경우에도 '미환급 공과금'으로 조회를 할 수 가 있어서 환영을 받고 있습니다.



(휴면 금융재산 통합조회 서비스 휴면계좌통합조회 양지 파인리조트 휴면계좌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 오버워치 파인 휴면금융재산조회 lw 파인 윤태호 파인 금융감독원 파인 연금저축 어드바이저 미환급공과금 잠자는돈 잠자는내돈찾기 휴면금융재산 조회서비스 애플파인 레드파인 그린파인 에듀파인 아토파인)


계좌개설은행의 인터넷뱅킹에 별도로 가입하지 않았더라도 공인인증서를 갖고 있으면 휴대폰 인증절차만 거치면 별도의 회원 가입이 필요가 없는데요. 바로 휴면계좌통합조회가 가능합니다. 




Posted by 1 + 1 = 싸구려면봉


잘못된 정보의 수정 이나 저작권 침해되는 내용, 이미지, 동영상의 삭제를 요청하실 경우 방명록에 남겨 주세요.
확인후 즉시 조치하겠습니다.